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장염 빨리 낫는법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장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여름에 자주 걸린다고 합니다. 여름에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 바이러스 균의 쉽게 번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음식을 먹고 3일 안으로 설사와 발열, 구토 등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한 번씩 경험해보셨겠지만 최대한 빠르게 수분을 보충하고,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어떻게 하면 빨리 이러한 증세를 이겨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분

첫 번째로 소개할 장염 빨리 낫는법은 위에서 언급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입니다. 장염에 걸려 설사를 하게 되면 수분이 배출됩니다. 그러면 탈수 증상 외에 다른 질병에 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꼭 해주는 것이 좋으며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 합니다.

2. 밀가루

밀가루가 포함된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밀가루 속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텐 성분이 장의 흡수를 저하시킨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장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청결

여름철에 자주 걸리는 장염이지만 그 외에 계절에도 걸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여름 외에 걸리는 가장 큰 이유는 청결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염 빨리 낫는법으로 청결에 신경을 써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휴식

어느 질환, 질병에 노출이 되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염에 노출이 되었을 때, 충분한 휴식은 증상 완화에 큰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기름

기름진 음식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장염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의 기능이 떨어진 상태라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것은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기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6. 약

병원을 가는 것이 장염 빨리 낫는법으로 좋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공복에 약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장염에 관한 약은 공복에 섭취하라고 되어 있다고 하는데 식사를 하셨다면 2시간 후, 식사하기 전에는 약 1시간 전으로 드시는 것이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7. 이온 음료

설사 증상이 계속 발생하면 수분이 떨어져 탈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수분 섭취가 중요한데, 이온 음료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물보다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병원과 죽

마지막으로 장염 빨리 낫는법은 위에서 언급한 병원을 최대한 빨리 찾는 것입니다. 가장 쉽고 정확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죽과 미음 등을 섭취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입맛이 없고, 죽과 미음이 맛이 없더라도 꼭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영양 부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