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비듬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지내다가 어느 날 옷을 벗었을 때 하얀 무언가를 발견한 적이 있습니다. 다들 경험을 해보셨을 비듬입니다. 물론 먼지 외 다른 이물질이 묻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깨 부분에 하얗게 있는 것이 있다면 두피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비듬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건조한 환경, 먼지 등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모공을 먼지 등이 막아서 균을 생성시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다른 원인들이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건조
처음 소개할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머리를 감고 제대로 말리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시간이 없어서, 귀찮아서 등 다양한 이유로 머리를 감고 대충 말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이 균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잘 말리는 습관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2. 스트레스
아시다시피 스트레스는 각종 질환, 질병을 발생시키는 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비듬이 없었는데 갑자기 생겼다면 본인의 스트레스 수치를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나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질병
두피와 관련된 질병은 비듬이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지루성 두피염 같은 질환은 비듬의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질환은 피지선의 과다 분비로 각질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치료를 통해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4. 비누와 샴푸
자신의 두피와 맞지 않는 샴푸, 비누를 쓰게 되면 비듬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의 피부와 두피가 지성, 건성인지 확인하고 맞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스타일
마지막으로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자주 머리 스타일을 바꾸기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파마, 염색 등 미용 약품을 자주 이용하면 두피의 자극으로 비듬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분명 스타일은 중요한 부분이지만 두피 건강을 위해 조금 줄여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