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면을 먹고 자면 얼굴이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붓기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오이

1. 오이

오이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에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오이는 수분 섭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이를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 섭취한다면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

2. 바나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바나나는 칼륨이 많아서 체내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이처럼 샐러드,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

3. 고구마

붓기에 좋은 음식으로 고구마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체내의 물분 조절과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차가운 상태에서 먹으면 저항성 전분이라는 성분이 더 많이 생성되어 혈당 상승을 완화시키고, 포만감을 느끼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콩

다양한 콩에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붓기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삶아서 그대로 먹거나 죽, 찌개 등에 넣어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으로 콩을 추천합니다.

 

5. 물

사람마다 다르지만, 제일 간단하고 빠른 방법은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붓기 빼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2리터(8잔)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본인 몸에 맞게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많이 먹어서 신장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놀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