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으로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누구나 방귀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혼자 있을 때, 자유롭게 뀌는 것은 상관이 없지만 중요한 자리, 이성과 만남 등에는 피하고 싶은 것이 방귀입니다. 물론 소리 없이 나오면 상관이 없지만, 냄새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귀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입니다. 그러나 너무 시도 때도 없이 나오는 것은 분명 몸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왜 그렇게 자주 방귀가 나오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살펴보시고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척추
처음 소개할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는 척추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축수라는 신경계가 항문과 방광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척추에 문제가 발생하면 축수를 압박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럴 때 통증 외 방귀가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2. 식습관
식사를 많이 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방귀를 자주 뀐다고 합니다. 물론 그렇지 않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과식, 폭식, 밀가루 등 음식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공기 또한 많이 먹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분해, 소화 등에 문제가 생겨 가스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3. 대장 증후군
아시다시피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겪는 질환입니다. 특히 내시경을 하지 않으면 잘 발견하기가 어렵고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에 하나라고 합니다. 트림 또한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트림이 많이 나오면 병원을 찾아 검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잠
식사를 하면 나른해지고 잠을 자고 싶습니다. 이럴 때 참지 못하고 바로 누워 자게 되면 소화의 기능이 떨어지고 방귀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고 바로 잠을 청하지 마시고 가볍게 운동, 휴식 등을 취하시고 숙면에 취하시길 바랍니다.
5. 담배
흡연을 하게 되면 공기를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그리고 몸에 좋지 못한 성분들이 혈액의 순환을 방해합니다. 그로 인해 소화, 분해 능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것이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에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6. 소장
소장에 문제가 생기면 가스가 차고 자주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소장은 소화, 분해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대문에 잘 관리하지 못하면 복부의 통증과 팽만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스트레스
마지막으로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는 스트레스와 긴장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주 긴장하는 사람은 손에 담이 나고 배가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서 가스가 자주 방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면역의 기능과 소화 능력이 떨어져 가스가 자주 방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