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은 배고플때 참는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기 위해 음식을 섭취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데, 만약 체중을 관리하거나 조절하고 계시는 분은 고통을 참고 참아내야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맛있는 것을 먹지 못하는 것은 정말 참기 힘든 고통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냥 아무것도 먹지 못하는 것이 고통으로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사를 하고 나서 배가 고프거나, 새벽에 배가 고플 때에 어떻게 하면 참고 이겨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오이

첫 번째로 소개할 배고플때 참는법은 오이를 먹는 것입니다. 이 식품은 100g에 약 10kcal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늦은 저녁에 먹어도 부담이 없으며, 수분의 양이 많아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2. 숙면

정말 미치도록 배가 고프면 잠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말처럼 쉬운 방법은 아니지만, 잠에 들면 어느 정도 식욕이 억제되고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커피

진한 커피보다 연한 커피를 섭취하면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분은 적정량을 섭취하셔서 카페인 중독을 피하시고,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은 다른 방법을 추천합니다.

4. 양치

아시는 분도 계시지만, 모르는 분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양치질을 하게 되면 입안이 개운해지고, 치약의 향 때문에 식욕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정말 배고플때 참는법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수분

수분을 보충하는 것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소변의 양이 많아지지만 수분을 보충하는 부분도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산책

간단하게 산책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과한 운동을 하면 오히려 더 배가 고플 수 있으니, 간단하게 바람을 쐬거나 걷는 정도를 실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7. 생각

이 방법이 무슨 배고플때 참는법일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먹으면 살이 찐다는 생각과 건강에 좋지 못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푸른색

위와 비슷한 느낌의 방법인데, 푸른 하늘과 구름 등 푸른색을 보면 식욕이 억제가 된다고 합니다.

9. 음식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배고픈 것을 억지로 참으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밤에 먹는 것은 좋지 못하니 칼로리가 최대한 낮은 음식을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예로 토마토, 묵, 곤약 등이 있습니다.

10. 거울

마지막으로 배고플때 참는법은 거울을 보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생각 부분과 비슷한 부분입니다. 거울을 보면서 나의 변화된 모습을 상상하는 것,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사진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