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수치_낮추는_음식

오늘은 간수치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기입니다. 대표적으로 하는 일은 장으로 흡수된 영양분을 저장, 공급을 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숙취 해소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아시다시피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건강을 유지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의 수치를 내려주는 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이 좋은지 천천히 살펴보시고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간수치_낮추는_음식_마늘

1. 마늘

첫 번째 간수치 낮추는 음식은 마늘입니다. 이 식품에는 셀레늄 성분과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활성 산소 제거에 큰 도움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2. 호두

호두에 들어 있는 아르기닌 성분이 간의 암모니아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메가3 성분의 함유가 풍부해 간의 농도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두 외에 다른 견과류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수치_낮추는_음식_호두

3. 브로콜리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의 함유가 풍부해 항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 성분이 간의 해독을 돕고 해독을 하는 성분을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수치 낮추는 음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간수치_낮추는_음식_브로콜리

4. 당근

베타카로틴 성분의 함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간의 기능을 회복시켜 간암 예방해주고 간의 농도를 내려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당근에는 비타민a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시력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수치_낮추는_음식_당근

5. 토마토

토마토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특히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간의 도움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6. 두부

두부에 들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간에 쌓여있는 독소, 지방 등을 제거하고 혈관 또한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수치 낮추는 음식으로 탁월하며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간수치_낮추는_음식_부추

7. 부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부추에는 철분의 함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액을 생산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의 기능과 장을 보호하고 따뜻하게 만들고 소화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간수치_낮추는_음식_자몽

8. 그 외

마지막 간수치 낮추는 음식으로 미역, 양배추, 칡, 자몽, 사과 등이 있다고 합니다. 미역은 간을 손상시키는 성분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해독 기능이 좋고, 칡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몽과 사과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간 해독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