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아가면서 장염은 한 번식 경험하게 되는 질병입니다. 물론 아닌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도 2번 정도 걸려봤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제일 힘들었던 부분은 역시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먹지 못했던 것이 제일 고통스러웠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에 계속 가야 되는 것이 너무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정보는 장염이 발생했을 때 무엇을 먹으면 그나마 괜찮은 음식인지입니다. 천천히 보시고 혹시나 장염이 찾아와도 이 음식들 위주로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죽
첫 번째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은 죽입니다. 장염을 떠나서 배탈이 나거나 속이 좋지 못할 때 가장 먼저 찾는 것이 바로 죽입니다. 일단 먹으면 속이 편하고 소화력이 높기 때문에 그나마 영양 공급이 원활해진다고 합니다.
2. 꿀
꿀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과 무기질 등이 향균 효과를 통해 장염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염증에 도움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장염이 발생했을 때 꿀과 물을 섞어서 자주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양배추
위에 좋기로 유명한 양배추는 위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염증 완화에 큰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분이 많아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으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즙 또는 삶아서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사과
사과는 장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양배추처럼 그냥 드시지 말고 즙으로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좋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홍시
설사를 멈추게 하는 역할로 홍시가 좋다고 합니다. 사실 변비에 걸릴 수 있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반대로 설사를 계속하시면 이 식품을 섭취하면 조금 진정이 된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변비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바나나
펙틴 성분의 함유가 풍부해 설사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사과처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으로 바나나는 장염을 예방하고 변비를 개선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7. 이온 음료
이온 음료를 대표하는 포카리 스웨트를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장염에 걸리면 설사를 자주 하게 됩니다. 이럴 때 이 음료를 섭취하시면 부족한 수분을 섭취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탈수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8. 두부
두부는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 있지 않아 장을 부담스럽게 만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잘 으스러지기 때문에 소화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 식품을 섭취하고 부족했던 영양소를 보충해 보시길 바랍니다.
9. 미숫가루
마지막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으로 미숫가루를 추천합니다. 미숫가루뿐만 아니라 쌀과 떡으로 만든 뻥튀기 같은 식품도 장염에 좋다고 합니다. 죽도 보다 소화력이 더 좋고 탄수화물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