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룽지 효능

오늘은 누룽지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은 날에는 잘 먹지 않지만 예전에는 즐겨 먹었던 것 같습니다. 조리과정과 약한 이 때문인지 몰라도 바쁜 현대인들은 잘 먹지 않는 듯합니다. 그래도 누룽지에 좋은 효과들이 있으니 가끔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1. 두뇌 발달

누룽지를 끓여 먹지 말고 과자처럼 씹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턱이 운동을 하면서 뇌세포를 자극해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 기억력을 높여주며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리 섭취하면서 치매를 예방해보시길 바랍니다.

누룽지 효능 소화력 향상

2. 위장 강화

누룽지 효능에는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장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숭늉으로 끓여 드시면 소화불량에도 좋으며 속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3. 숙취 해소

누룽지로 만든 숭늉 국물을 보시면 흰색 물질이 보입니다. 그것이 소화력 높여 주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음주 후 숭늉을 섭취하면 숙취를 빠르게 해소 시켜준다고 합니다.

누룽지 효능 숙취 해소

4. 항암 치료

암 환자분들이 즐겨 먹는 누룽지, 숭늉은 건강을 회복해주는 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특히 현미로 만든 누룽지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누룽지 효능이 있습니다.

5. 체중 감량

누룽지는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을 높게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인공 첨가물 자체가 들어 있지 않아서 좋으며 탄수화물의 대용으로 섭취하기가 좋다고 합니다. 수분이 없는 누룽지를 섭취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누룽지 효능 체중 감량

6. 면역력 향상

누룽지 효능으로 면역력 강화와 노폐물 해독 작용이 있습니다. 누룽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탄소가 발생하는 데, 이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 주고 몸 안에 있는 나쁜 성분을 해독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7. 간식 대용

어린이 간식으로 좋은 누룽지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첨가물이 없는 식품입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과 노인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과자처럼 먹다가 숭늉을 끓여 한 끼 식사로 드셔도 좋습니다.

누룽지 효능 간식 대용

8. 비만 예방

마지막 누룽지 효능은 당뇨와 비만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백미로 만든 누룽지 보다 현미, 보리로 만든 것이 맛과 영양 모두 더 좋다고 합니다. 특히 현미, 보리 누룽지가 당뇨에 좋으며 포만감이 오래가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