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으로 파상풍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상풍은 상처가 일어난 곳에 파상풍균이 만들어낸 독소 때문에 몸이 아픈 질환을 말합니다. 다양한 증상이 일어나고 위험한 질환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보통 녹이 슨 못, 면도날, 칼, 가위 등에 상처가 나고 감염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나도 모르게 걸릴 수 있으니 꼭 몸에 상처가 낫는지 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근육 수축

처음 소개할 파상풍 초기증상은 근육이 수축한다고 합니다. 상처가 발생한 곳을 시작으로 근육의 수축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온몸으로 퍼질 수 있으니 빨리 병원을 가시길 바랍니다.

2. 입

제대로 음식을 먹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유는 입이 뻣뻣해지고 굳기 때문에 제대로 음식을 씹고, 삼키지 못한다고 합니다.

3. 두통

파상풍에 노출이 되면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에 상처가 나고 갑자기 두통이 생겼다면 파상풍 초기증상을 의심해 보시길 바랍니다.

4. 호흡

균이 몸에 퍼지게 되면 호흡 또한 제대로 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호흡이 곤란해지면 정말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경련

크게 자극을 받지 않았지만 경련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아주 작은 자극이라도 경련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본인, 가족 등 잘 관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열

마지막 파상풍 초기증상은 오한, 발열 등 두통과 함께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열이 발생하고 오한이 오는 것 같다면 빨리 치료,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