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으로 남자 요도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요도염이란 분비물과 간지러움 등 여러 가지 증상을 통해 나타나는 염증 질병을 말합니다. 균에 따라 임균성과 비임균성으로 분류한다고 합니다. 가장 큰 원인으로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균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관계를 통해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남성들이 이 같은 문제로 병원을 가셔서 치료를 한다고 하는데,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살펴보시고 비슷한 증상이 있으시면 병원을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간지러움

처음 소개할 남자 요도염 증상으로 간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성관계를 하시고 며칠, 몇 주가 지나서 요도가 가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잘 씻고, 청결을 중요시 여기는데 간지럽다면 의심을 해보시고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 찌릿한 통증

소변을 보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찌릿하면서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너무 힘을 주면 잠깐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것이 아니고 소변을 할 때마다 통증이 느끼게 된다면 병원을 가시길 바랍니다.

3. 혈뇨 및 분비물

요도를 확인하시면 빨간 분비물이 생기거나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와 정액이 동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뇨가 있고 분비물이 보인다면 바로 병원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그 외

마지막 남자 요도염 증상으로는 불쾌한 느낌, 하복부의 통증, 회음부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도의 통증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질환을 의심할 수 없지만 계속되는 통증, 불쾌감 등이 있다면 검사를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