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플랭크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플랭크란 코어 운동으로, 각종 근육을 강화시키고 척추를 바르게 안정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운동법입니다. 자세는 사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은 간단하게 자세를 설명드리면, 바닥에 양팔의 팔꿈치를 수직으로 만들어 엎드리는 것입니다. 어깨와 엉덩이 그리고 무릎은 일자를 유지하는 것이 바른 자세라고 합니다.

이 운동은 복부와 근육을 긴장하게 만들어 체중 관리,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의하셔야 될 점은 처음부터 오랜 시간하는 것은 좋지 못하고, 어깨가 좋지 못한 분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효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체중

처음 소개할 플랭크 효과는 체중을 감량,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별로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살이 빠지는지 처음에는 의심을 합니다. 하지만 시작하면 얼마나 힘든 운동이고 체중 감소에 좋은 운동인지 느끼실 겁니다.

2. 허리

위에서 언급했듯 척추를 안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허리 통증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어라는 근육은 허리를 보호하기 때문에 허리가 안 좋은 분들에게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3. 스트레스

직장, 공부 등으로 받은 근육의 스트레스, 긴장, 경직 등을 풀어주는데 플랭크 효과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심리적, 불안감 등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4. 유연성

근육과 인대 등에 탄력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유연성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발가락과 허벅지 근육을 이용해 버티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5. 균형

한 자세로 오래 일하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운동법은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코어를 강화해주기 때문에 허리의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코어

마지막 플랭크 효과로 코어라는 근육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코어라는 근육은 허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통증 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코어가 상체, 하체를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