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은 목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걸려봤다는 감기, 이 감기는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목감기 외 코, 기침, 몸살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종류는 많이 있으나 다들 한 번씩 겪어 보셨을 겁니다. 편도염이 붓거나 콧물이 나면서 기침을, 그리고 열이 나면서 기침을 하는 감기 증상들이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나 겨울에는 자주 걸립니다. 아시다시피 감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됩니다. 그러나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병원을 찾는 것입니다. 그럼 집에서 어떻게 하면 목감기를 이겨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차가운 음식

첫 번째로 소개할 목감기 빨리 낫는법은 얼음과 같은 차가운 음식, 식품 등을 피하는 것입니다. 몸에 열이 많아 아이스크림 같은 차가운 식품을 자주 먹는 분들이 있는데, 분명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주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2. 환기

한 공간에서 오래 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집에서도 환기를 시키지 않고 지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바이러스, 균 등이 활동하는 것이 좋아져 감기에 노출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1~2번 정도는 환기하는 습관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3. 따뜻한 차

가래와 기침 등이 있을 때 따뜻한 차를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는 차로 연근 차와 도라지차, 그리고 무를 이용해 만든 무즙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생강차와 대추차 등을 섭취하시면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좋습니다.

4. 영양제

여유가 있으시면 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과일과 음식 등에도 포함이 되어 있으니 편하게 섭취하시면 됩니다. 특히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로부터 이겨낼 수 있다고 합니다.

5. 숙면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기본적으로 자는 시간보다 조금 더 푹 자게 되면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을 쓰지 않고 쉬기 때문에 몸을 정비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물론 일 때문에 제대로 잠을 청하지 못한다고 하면 낮에 잠깐 쉬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목 관리

목 주위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목에 바람을 많이 쐬게 되면 체온과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1도의 온도 차가 엄청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 환절기에는 목을 잘 보호해주시길 바랍니다.

7. 위생

가장 기본적인 상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세균, 바이러스 등이 좋아하는 환경을 없애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양치, 손과 발을 깨끗이 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외출을 하면 꼭 손은 여려번 닦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링크